PR센터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세계 시장 노크
에이스바이옴,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수상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은 인류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료를 찾아 연구하는 전문기업으로 국내외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20여 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출시한 비에날씬(BNRThin)은 다이어트 유산균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 국내는 물론 미국, 브라질, 스페인 등 해외에서도 그 기능성과 과학성을 입증하며 세계인이 찾는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에이스바이옴은 2021년 1003억, 2022년 1622억, 2023년 2345억의 매출을 올렸다.에이스바이옴은 비에날씬의 론칭 이후 여러 업체들이 등장하며 치열해진 경쟁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비에날씬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인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문화’를 커뮤니케이션 테마로 다이어트 패러다임의 변화를 자신감 있게 주도하고 있다. 국내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비에날씬을 필두로 지난해부터 관절 건강과 구강건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 ‘아나파랙틴 밤(AnaParactin Balm)’ 제품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구강유산균 ‘비에날 굿브레스(BNR Good Breath)’를 론칭했다.레드오션이라고 불리는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2018년 22억원 매출로 시작한 에이스바이옴은 불과 5년 만에 234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00배나 성장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에이스바이옴의 전략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통한 것이다.에이스바이옴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한몫하고 있는데, 이름하여 ‘날씬기부’ 캠페인이다.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진행하는 특별한 기부 행사로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정리해 덜어내되 버리지 않고 활용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 일자리 창출까지 도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다.올해 1월 31일에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의 참여와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는 어려운 이웃이 아니라 현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것으로 10억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해 자원봉사자의 활성화에 힘을 보태며 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추가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는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제품을 후원하게 됐다”며 “고객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글로벌 탑 티어(Top-tier) 건강기능식품 회사가 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2024-04-05
-
에이스바이옴, '2024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프로바이오틱스 ...
에이스바이옴, 2024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ㅣ프로바이오틱스 부문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2024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프로바이오틱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4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은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국민 건강 증진과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의료기관 및 기업,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에이스바이옴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개척하고, 그 성장을 견인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과체중 문제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에이스바이옴의 대표 브랜드 비에날씬(BNRThin)의 핵심 원료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actobacillus gasseri BNR17, 이하 BNR17)이라는 복합 기능성 유산균주이다. BNR17 유산균 100억이 함유된 ‘비에날씬’은 런칭 이후 제품의 혁신성과 효과가 입소문을 타며 홈쇼핑 완판 신화를 보여주며 누적판매 1,000만병, 누적매출 5,000억을 돌파했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2024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비에날씬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실천하신 고객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재구매율로 이어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뛰어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4-05
-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협회(IPA) 이사진 취임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 김명희 대표가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협회인 International Probiotics Association (이하 IPA) 신임 이사회(Board of Director) 이사로 취임했다.IPA는 협회의 발전과 활동을 위해 2년 임기의 이사진을 선정하며, 신임 이사진의 첫 이사회는 지난 주 글로벌 프로바이오틱스 학회 '프로바이오타(PROBIOTA) 2024'가 개최되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됐다. 김명희 대표는 한국인으로서 유일한 IPA 이사회 멤버이다.김명희 대표는 "IPA의 이사진으로 취임하게 되어 영광이다. 글로벌 시장과 국내 시장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한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김명희 대표는 글로벌 유전자 전문기업 바이오니아(Bioneer)에서 연구개발한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actobacilus gasseri BNR17)'을 사업화하기 위해 2017년 에이스바이옴을 설립했다. 2018년 BNR17 균주를 주원료로 한 다이어트, 장 건강 듀얼 기능성 유산균 '비에날씬'을 출시하며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창업 7년차인 2023년 연매출 2,350억 규모의 회사로 성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사진 제공: IPA)
2024-02-16
-
에이스바이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복지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31일 사회복지자원봉사의 참여와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이스바이옴은 현장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해 연간 10억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해 자원봉사자의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추가 지원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평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사회복지사업 일선에 계신 자원봉사자분들께 보람이 더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회사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스바이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최초로 다이어트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actobacillus gasseri BNR17)을 주원료로 ‘비에날씬(BNRThin)’을 출시했으며, 출시 6년만에 국내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 카테고리 1등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해 부터 관절건강과 구강건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 ‘아나파랙틴 밤(AnaParactin Balm)’ 제품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 1월 구강유산균 ‘비에날 굿브레스(BNR Good Breath)’를 런칭하여 높은 고객관심과 만족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2024-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