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센터
-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 ‘2025년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대통령 표창...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스바이옴의 (AceBiome) 김명희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여성벤처기업인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수상자와 정부 및 유관 기관 관계자, 국내외 여성 벤처기업인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진행됐다.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은 서류 검토와 실적 검증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벤처 산업의 성장과 혁신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한 기업과 인물을 선정해 정부가 포상하는 제도다. 에이스바이옴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Lactobacillus gasseri) BNR17을 중심으로 체중 관리와 장 건강을 함께 겨냥한 ‘비에날씬(BNRThin)’ 제품군을 선보이며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것을 인정받았다. 에이스바이옴의 대표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은 누적 판매 2,000만 개 및 누적 매출 1조 원을 넘어서며 국내외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 왔다. 회사는 미국 건강기능식품 원료 대회 ‘뉴트라 인그리디언츠 어워즈(NutraIngredients Awards)’에서 2018년 체중 관리 원료 분야 1위(BNR17), 2020년 아시아 대회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부문 1위(비에날씬 및 비에날씬 프로)를 수상하며 기술력과 제품성을 세계 시장에서 확인했다. 또한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연구성과를 성공적으로 사업화하여 인류 건강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고, 연구개발의 의미가 가치를 빛나게 했다. 이 외에도 관절 및 뼈 건강 영양제인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 역시 아시아 건강기능식품 원료 대회에서 올해의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 부문 1위에 선정되며 한국 벤처기업으로서 제품 혁신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대통령 표창 수상과 함께 김명희 대표는 여성벤처포럼의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발표자로 나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첫걸음에서 확장까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발표는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단계적 접근 방식을 제시했으며, 여성 벤처의 소프트 파워, 혁신성과 다양성, 네트워크 등 강점을 토대로 체계적 준비와 연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확장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는 “이번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을 통해 국가로부터 과학 기반 혁신성과 공익 가치를 함께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밝히고,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연구개발과 철저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5-11-11
-
에이스바이옴, 미국 최대 건기식 원료박람회 참가…검증된 포트폴리오로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은 29일부터 30일 양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만달레이 베이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건강기능식품 원료 박람회인 ‘서플라이사이드 글로벌(SupplySide Global) 2025’에 참가한다. 에이스바이옴은 전시장 내 독립부스를 마련하고, 북미 및 글로벌 바이어와의 현지 미팅을 통해 파트너십 확대를 모색할 계획이다. 전년도 기준 약 1,600여 개 업체가 참가하고 2만여 명이 참관한 업계 최대 규모 전시회인 만큼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 논의를 진행한다. 에이스바이옴은 이번 전시에서 한국인 모유 유래 특허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Lactobacillus gasseri) BNR17 기반의 체지방 감소 유산균 ‘비에날씬(BNRThin)’, 안드로그라폴라이드(Andrographolide) 표준화 원료 파랙틴(ParActin)을 담은 관절·뼈 건강 제품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 시칠리아산 붉은 오렌지 복합물(Red Orange Complex™, ROCH)를 핵심으로 한 피부 건강 제품 ‘에트나케어(EtnaCare)’를 주력으로 소개한다. 세 제품은 각각 다른 건강기능분야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을 받은 원료로 만든 제품들로, 체중 관리·장 건강, 관절·뼈 건강, 피부 컨디션 관리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속가능한 건강 해법을 제시한다. 각 제품의 핵심 원료는 모두 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양 및 건강보조식품 시상식인 ‘뉴트라인그리디언트 어워즈(NutraIngredients Awards)’에서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BNR17은 2018년 미국 뉴트라인그디언트 어워즈(NutraIngredients-USA Awards) 체중 관리 부문에서 ‘올해의 원료 1등상(Ingredient of the Year: Weight Management)’을 수상했고, 이를 기반으로 한 비에날씬, 비에날씬 프로는 2020년 아시아 대회(NutraIngredients-Asia Awards)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부문 ‘올해의 제품 1등상(Product of the Year: Probiotic)’을 수상했다. ‘관절엔 아나파랙틴’은 2024년 아시아 대회 스포츠 영양제 부문 ’올해의 제품(NutraIngredients-Asia Awards ‘Product of the Year: Sports Nutrition’)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에트나케어의 핵심 성분인 당귤농축분말(Red Orange Complex)역시 2025년 이너뷰티 부문 ‘올해의 원료상(NutraIngredients-USA Awards ‘Ingredient of the Year: Beauty-from-Within’)’을 수상했다.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는 “서플라이드사이드 글로벌은 북미 최대의 건강기능식품 전시회로 기능성 시장을 연결하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BNR17과 파랙틴, 레드오렌지 추출물을 축으로 체중 관리(비에날씬) 및 관절·뼈 건강(아나파랙틴), 피부 건강(에트나케어) 솔루션을 통해 건강 장수에 대안을 제시하고,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 시장 접근성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스바이옴은 전시 기간 동안 여러 국가에서 온 핵심 파트너들과 사업 논의를 진행하며 북미를 비롯해 국가별 시장 진입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2025-10-28
-
에이스바이옴 ‘비에날씬’ 브랜드 제품군, 누적 매출액 1조원 달성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은 오늘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기능성 유산균 BNR17을 기반으로 한 ‘비에날씬(BNRThin)’ 브랜드 제품군의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8년 후반 출시 이후 7년여간 제품 라인업 다각화와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며 다이어트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비에날씬 브랜드 제품군은 체지방 관리와 장 건강을 핵심 가치로 삼아 세분화되어 있다. 주력 제품인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BNRThin), ▲비에날씬 프로(BNRThin Pro), 비타민 D와 아연을 더한 분말형 4중 기능성 ▲비에날씬 플러스(BNRThin Plus), 비타민 D·칼슘과 고함량 단백질을 결합한 ▲비에날씬 프로틴(BNRThin Protein)으로 일상형부터 운동보조형까지 폭넓게 대응한다. 또한 갱년기 여성 건강을 지원하는 ▲비에날퀸(BNR Queen)과 판매 채널별 전용 제품까지 갖춰 소비자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랜드 성장의 근간은 한국인 모유 유래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 gasseri BNR17)’에 있다. BNR17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에 대한 기능성을 확인했으며, 국제 학술지(SCIE)에서 1,200회 이상 인용되는 등 과학적 신뢰성이 축적되어 있다. 이러한 과학성을 바탕으로 비에날씬은 다이어트 유산균 부문에서 4년 연속, 비에날퀸은 갱년기 유산균 부문에서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카테고리 리더십을 강화했다. 에이스바이옴은 이번 1조 원 돌파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오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개한다. 자사몰(BNRmall.com) 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라이브 방송) 특별전, 대형 유통 채널 및 주요 TV홈쇼핑사와의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 혜택과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멤버십 전용 혜택과 세트 구성, 정기구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 충성도 제고를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스바이옴은 BNR17의 기능성을 중심으로 제품 품질 고도화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병행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장기 전략을 추진한다.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임상 확대, 국내 및 해외 유통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체지방 관리·장 건강·여성 건강·피부 건강·근육건강 등 핵심 영역에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비에날씬 브랜드의 누적 매출 1조 원 달성은 원료의 과학적 효능과 이를 일관되게 구현한 제품군을 토대로 고객분들이 기능성과 효과를 직접 체감하며 보내준 신뢰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임상과 R&D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다양한 유통 채널과의 협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2025-10-14
-
‘비에날씬’ 모델 김희선, 에이스바이옴 모회사 바이오니아 초청 및 행사...
에이스바이옴은 9월 9일 모회사 바이오니아 글로벌센터에서 프리미엄 다이어트 유산균 브랜드 ‘비에날씬(BNRThin)’ 전속 모델 배우 김희선을 초청해 임직원 대상 사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사기 진작과 조직문화 활성화, 긍정적 기업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기획돼 회사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도 높은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배우 김희선이 드리는 힐링 한 잔’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커피차 운영과 에이스바이옴 대표 제품 전시와 함께 럭키드로우 및 즉석 경품 이벤트 등 바이오니아 사내 임직원들이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순서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동안 글로벌센터 곳곳에는 임직원들이 모여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으며, 현장에서는 비에날씬을 비롯해 다양한 에이스바이옴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접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김희선 배우는 글로벌센터를 직접 방문해 회장단과 환담을 나누며 회사의 비전과 성과에 귀 기울였고, 역사관을 둘러보며 회사의 성장 과정과 연구개발 성과를 살펴보았다. 이어 임직원들과 함께 단체 촬영에 참여해 따뜻한 교감을 나누었으며, 현장에서 특별 응원영상을 직접 촬영해 “바이오니아 임직원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글로벌 헬스케어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길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해 큰 박수를 받았다.또한 럭키드로우 이벤트 당첨자들에게는 김희선 배우가 직접 선물을 전달하며 친근한 매력을 드러냈다. 임직원들은 배우와의 뜻깊은 만남에 환호하며 현장 분위기는 한층 고조됐다. 특히 경품으로 제공된 비에날씬, 굿브레스, 에트나케어 등 다양한 제품은 직원들이 자사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행사 당일 글로벌센터는 하루 종일 활기와 웃음으로 가득했으며, 임직원들은 단순히 이벤트를 즐기는 것을 넘어 회사와 브랜드를 가까이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 촬영된 단체 사진과 응원 메시지는 행사 이후에도 내부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활용될 예정으로, 기업 문화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임직원ㄴ과 회사가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에이스바이옴은 바이오니아와 함께 임직원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임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5-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