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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바이옴, ‘2024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서 BNR17의 근감소증...
에이스바이옴, ‘2024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서 BNR17의 근감소증 억제 연구결과 발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중심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2024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actobacillus gasseri BNR17)균주의 근감소증 억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2024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2000여명의 국내외 식품, 건강 관련 학계 및 기업 관계자가 참여하며 미래 메타식품 과학을 위한 가치창출 기술의 비약적 도약을 주제로 개최된다. 에이스바이옴은 ‘장-근육의 연관성: 프로바이오틱스와 근감소증 치료법(Gut-Muscle Axis: Probiotics and Sarcopenia Therapeutics)’세션에서 in vivo 실험을 통해 BNR17의 섭취가 근육손실을 효과적으로 완화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는 이번 연구를 진행한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윤유식 교수가 맡았다. 윤유식 교수팀 동물실험 연구결과에 따르면 덱사메타손으로 근육손실이 유도된 개체 중 BNR17을 섭취한 실험군은 전완부(앞다리) 완력과 비복근(장딴지)과 대퇴사두근 질량이 증가했고, 트레드밀 달리기 시간 연장, 로트로드 유지 시간 증가 등의 근육 감소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해당 연구결과는 최근 의료용 식품 학술지 (Journal of Medicinal Food 27 (5) 2024, 385-395)에 발표되었다. 에이스바이옴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의 근감소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이미 출원한 바 있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체지방감소 기능성이 있는 BNR17 균주의 근육손실 예방 효과를 추가로 확인한 것으로, 고령화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의 근감소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학계와 산업계 공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24-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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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바이옴, ‘비에날씬’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입점
에이스바이옴, ‘비에날씬’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입점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 가속화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와 공급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지난 6월 1일부터 다이어트 유산균 제품 ‘비에날씬 에스(BNRThin S)’의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판매를 시작했다. 비에날씬 에스(BNRThin S)는 상온보관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특수 제작 용기를 이용해 외부의 습기를 차단하고 실온에서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대한항공 기내면세점과 글로벌 최대 창고형 할인매장에 유통되는 비에날씬 에스는 미국 위스콘신 소재 노보네시스(Novonesis) 생산 공장에서 제조되고 완제품 형태로 한국에 공급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비에날씬의 글로벌 사업 확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에이스바이옴은 해외 매출 확대를 목표로 최근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에 잇달아 입점하며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어 파트너사의 규모와 판매 역량,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내 1위인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입점까지 성공했다. 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올해에도 제품라인 다각화, 해외 시장 다변화 등을 통해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2024-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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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바이옴, '비타푸드 유럽 2024' 참가...BNR17 유산균주 글로벌 확...
세계 최대규모 건강식품 박람회 Vitafoods Europe 2024 독립 부스로 참가다이어트 유산균 Lactobacillus gasseri BNR17의 글로벌 성공사례 관심 집중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건강식품 박람회인 비타푸드 유럽 2024(Vitafoods Europe 2024)에 독립 부스로 참가해 비에날씬(BNRThin)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와 제품, 주원료를 소개한다.올해로 27회째를 맞은 비타푸드 유럽은 전 세계의 바이오헬스케어 기업과 관계자가 참석하는 건강식품 박람회로 스위스 제네바에서 14일~16일까지 개최되며, 160여 개국에서 2만명 이상의 참가자가 방문한다.에이스바이옴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비타푸드에서 다이어트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는 ‘비에날씬(BNRThin)’과 주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Lactobacillus gasseri BNR17)의 체지방감소 및 장건강 기능성을 홍보한다. 또한 갱년기 여성건강 브랜드 비에날퀸(BNR Queen)과 관절건강 브랜드 아나파랙틴(AnaParactin) 등 헬시 에이징(healthy aging) 브랜드를 소개한다.에이스바이옴 관계자는 “한국의 기능성 유산균 시장에서 비에날씬이 이룬 성과에 대해 해외 건강기능식품 산업 관계자들이 이미 많이 알고 있고 이들의 관심과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하고, “작년에 이어 이번 비타푸드 유럽 2024 부스 전시를 통해 다양한 국가의 업체 관계자들과 협업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하겠다.” 고 밝혔다.
2024-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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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세계 시장 노크
에이스바이옴,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수상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스바이옴(AceBiome)은 인류가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료를 찾아 연구하는 전문기업으로 국내외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20여 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출시한 비에날씬(BNRThin)은 다이어트 유산균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 국내는 물론 미국, 브라질, 스페인 등 해외에서도 그 기능성과 과학성을 입증하며 세계인이 찾는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에이스바이옴은 2021년 1003억, 2022년 1622억, 2023년 2345억의 매출을 올렸다.에이스바이옴은 비에날씬의 론칭 이후 여러 업체들이 등장하며 치열해진 경쟁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비에날씬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인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문화’를 커뮤니케이션 테마로 다이어트 패러다임의 변화를 자신감 있게 주도하고 있다. 국내 기능성 유산균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비에날씬을 필두로 지난해부터 관절 건강과 구강건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관절엔 아나파랙틴(AnaParactin)’, ‘아나파랙틴 밤(AnaParactin Balm)’ 제품이 고속 성장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구강유산균 ‘비에날 굿브레스(BNR Good Breath)’를 론칭했다.레드오션이라고 불리는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2018년 22억원 매출로 시작한 에이스바이옴은 불과 5년 만에 234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100배나 성장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에이스바이옴의 전략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통한 것이다.에이스바이옴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한몫하고 있는데, 이름하여 ‘날씬기부’ 캠페인이다.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진행하는 특별한 기부 행사로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정리해 덜어내되 버리지 않고 활용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 일자리 창출까지 도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다.올해 1월 31일에는 사회복지자원봉사의 참여와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는 어려운 이웃이 아니라 현장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것으로 10억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을 지원해 자원봉사자의 활성화에 힘을 보태며 사회공헌 확대를 위한 추가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명희 에이스바이옴 대표는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제품을 후원하게 됐다”며 “고객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글로벌 탑 티어(Top-tier) 건강기능식품 회사가 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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